게임위 소셜미디어 기자단 2기 발대식 현장에 가다

2017. 4. 10. 17:15
favorites
bookmark




안녕하십니까?

이번에 게임물관리위원회에서 진행되는 소셜미디어 기자단의 신현 이라고 합니다.


앞으로 11월(지스타!) 말까지 기자단을 통해서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었습니다. 기자단의 경우

이번이 처음이라 많이 미숙할 수 있으므로 여러모로 양해 부탁드리며 게임위를 대변하여 이번 포스팅을

포함하여 32가지의 소식을 전해드릴려고 합니다. 많은 정보 얻어가셨으면 합니다.


먼저 첫 번째 포스팅은 기자단의 발대식에 관한 소식입니다.






발대식 시작하다!


     지난 4월 7일 게임물관리위원회 (이하 게임위) 에서 게임위 소셜미디어 기자단 발대식을 가졌습니다. 3월 24일부터 30일까지 현재 재학 또는 휴학중인 대학생을 모집하였는데요. 간단한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 각자 지원하게 된 계기와 기자단에서의 포부를 알아보고 최종적으로 저를 포함해서 15명의 인원이 선정되었답니다.




기자단 프레젠테이션 설명 중...


     이 날 진행된 발대식을 통해 기자단은 게임위의 역할과 기자단 활동 안내를 살펴보고 자기 소개와 단장 선거 시간 등을 가졌습니다.

     자기소개 과정에서 대표적으로 한 분만 뽑아서 짧게 얘기해드리자면, 정승제(20)씨는 "게임학과 학생으로써 평소에 이런 활동에 관심이 많았다"면서 "이번 기자단을 통해서 많은 것을 알리고 배워가고 싶다" 고 말했는데 저도 여러모로 분발 해야겠습니다!




 

신 기자단과 구 기자단


     한편 게임위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작년 말에 두 달간 진행된 GGG(Good Gamer Group) 기자단이 있었습니다. 이 때의 성과를 통해서 이번에 이름을 바꾸면서 보다 체계적으로 구성되었다고 합니다.


      2016년 2개월의 활동에서(10~11월) 2017년 2기에서는 총 8개월로 일정이 확대된 것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오프라인 일정을 포함하여, 2016년 보다 더욱 더 다양한 체험과 좋은 정보를 전달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주로 불법게임물 근절과 올바른 게임 이용문화 조성을 위한 활동을 할 예정인 기자단은 이용자들의 편리를 위해 이 포스트를 포함하여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포스트 및 페이스북 등으로 3대 소셜미디어 계정 중 하나를 선택하여 활동하게 되는데요. 4월부터 11월까지 총 32주간의 여정으로 이루어져있으며 발대식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내정되어 있는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여러분들께 찾아갈 예정입니다. 


      앞으로 여러분들이 자세히 알지 못하는 소식들을 상세히 알 수 있도록 많은 정보 올릴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