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를 안맞추고 이동하는, 큛 탈출 (Cube Escape)

2016. 12. 20. 00:20
favorites
bookmark


    대두(! 그것도 엄청 큰..) 캐릭터로 조종하는데 나름 귀엽다. 함정과 해골이 방 곳곳에 랜덤으로 분포되어 있으며 그걸 회피하면서 탈출하는 게임이다.


     암기 아케이드 탈출게임으로 단순하고 깔끔하다. 그래서 너무 단조롭지만 핵심은 특정 위치로 탈출하는 게임이라 그래도 괜찮다.







     게임 제목이 큛(?)인만큼 맵이 큛(?) 형태다. 흰색이 자신의 위치이며 위와 옆 혹은 앞을 보고 노랑색 위치에 도달하면 클리어 하는 방식이다.


     처음 설명에 흰색이 어디고 노랑색이 어디인지 몰라서 다소 난항을 겪었다 ...







     스테이지를 클리어 할 수록 1개의 사이즈가 늘어난다. 하면 할 수록 암기 해야 할 부분이 많아져 난이도가 상승한다.






여기를 탈출한다.


     좀 과도하게 커보일지도 모르겠지만 후반부로 가면 갈수록 점점 맵이 넓어진다. 큐브의 최대 사이즈가 20x20 으로 암기가 뛰어나다면 간단하게(?) 클리어 할 수 있다.






지도를 통해 위치파악이 가능!


     방과 층으로 나누어지며 지도를 통해 자신의 위치를 파악하며 몇 개의 방을 건너고 몇 개의 층을 올라가는지 암기해야 한다. 빨강 부분은 트랩이 있는 곳이며 이 트랩은 제일 첫 사진에 보면, 해골이 나오는 방이다.


     자신의 위치와 탈출구에 따라 열쇠가 주어지며 완벽히 딱 맞아떨어지는게 아닌 3개의 여유분을 더 준다. 이를 통해 자신의 위치를 표시하는 아이템을 사용하거나 길을 잘못 들 시에 되돌아갈 수 있는 기회로 활용할 수 있다.

     참고로 지도는 시간제한이 있다. 이를 해소하려면 아이템을 통해 해소 가능하다.







     또한 캐릭터를 바꿀 수 있다. 보석과 동전을 통해 캐릭터를 살 수 있으며 게임 내에 보물 상자를 통해 얻을 수 있다. 황금 열쇠를 통해 보물 상자를 여는데 이는 게임을 할 때 하나를 소비하며 이건 게임을 클리어 할 때 마다 또는 보물 상자에서 열쇠가 주어진다. 그 외에 아이템으로 지도 제한시간을 늘리거나 다른 걸 할 수 있다.


     굳이 필요하지는 않고 기존 캐릭터로도 모든 스테이지를 다 할 수는 있으며 머리에 한계가 온다면 필수가 될지도.







     안드로이드로 접해볼 수 있으며 무료게임이다. 암기하면서 게임을 하면서, 단순하게 머리쓰는 게임을 하고 싶다면 추천한다.


     그래픽이 깔끔하며 거부감 없이 귀엽다. 설명이 짧고 간략하며 단조로워서 게임을 진행하거나 방식 등 쉽사리(?) 이해할 수 있었으며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어 좋다.


     다만 단조로운게 너무 단조로워서 오히려 각각의 방마다 허전한 느낌이다. 게임의 방식 자체는 특색이 있으나 트랩의 경우는 해골 밖에 없고 회피하긴 엄청 쉽다. 또한 배치가 스마트 폰인 만큼 어쩔 수 없이 매번 방 입장마다 랜덤 형식인데 아예 길자체가 막혀서 가끔 허무하게 열쇠를 낭비하는 경우가 있다. 난이도가 두 가지 방식이 있는데 어려운 난이도는 단순히 함정을 짧게 보여주고 숨기는 형태로만 바뀌었을 뿐 전체적인 난이도는 별다른 차이가 없으며 아예 갈 수 없는 방이라던가 등 다른 형태의 방식이 없어 약간 지루해지며 전체적인 내실이 많이 아쉬웠다.


     그래도 간혹 짧게 하기에 나쁘지 않은 게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