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 한 들 (Various Guys) : 가위바위보 상성 물량싸움

2017. 11. 2. 21:20
favorites
bookmark

구글 번역이 또.. 다양한 녀석들인데 다양 한 들로 이상하게 번역되었다.

구글 플레이에 '다양 한 들'로 검색하면 나오므로 참조.



   인기 캐주얼 게임 5위에 올라있다. 왜 캐주얼인가 했는데 가위바위보를 본 딴 형식의 상성 캐릭터들로 구성되어있다. 이 캐릭터들을 상대방 거점(위쪽 검은 점)에 도달하면 이기는 형식이다.


   캐주얼인데 캐릭터의 상성을 적절히 섞기 때문에 전략(?) 아닌 전략이 들어가 있다. 말만 전략이지, 지극히 단순하고 난이도도 쉬워서 가볍게 즐기기 좋았다.



   앞서 말했 듯 룰이 가위, 바위 보이다. 오른쪽 사진을 보면 주먹, 발, 사각형이 있는데 순서대로 가위, 바위, 보와 같다고 보면 된다. 물론 이 외에 방패모양이나 가스통 등 다른 것들도 있는데 그건 플레이 해보면서 알아보셔도 무방하다.. 게임이 볼륨이 적어서 종류가 적다 ...


   색깔로 구성 된 인간 형태의 캐릭터를 소환하면서 게임을 진행한다. 마치 스타크래프트 질럿, 저글링, 마린처럼 주먹으로 치거나 발을 차거나 사각형을 던지거나(?) 등 적절히 상대방의 대응에 알맞게 대처하는 정말 별 거 없는 게임이다.



   다만 아무리 알맞게 대응 하더라도 물량 앞에 장사 없는 것 처럼 상대방이 아무리 카운터 캐릭터를 들고온다고 한들 쌓이게 된다면 게임은 답이 없다. 상대방 유닛을 안쌓이게 하도록 조심하자.


   그래서 카운터를 잘치기 위해선 색 구별이 잘 되야 하는데 문제는 노랑, 밝은 노랑, 초록, 밝은 초록 등 아이러니한 경우가 발생한다.



   색깔 구분도 안되는데 간혹 벽을 향해 사각형을 던지는 AI의 멍청함도 문제다. 물론 맵도 정말 대충 만들었다. 문제점들이 존재하지만 게임 구성이 단순하고 쉬우니까 넘어가자 ..


  그래도 구색을 갖추려고 보스 스테이지도 존재하는데 보스가 보스가 아닌 점만 제외하면 1시간도 안걸려서 깼는데 오랜만에 시원시원하게 이기는 게임을 해서 그런지 재미는 있었다.



   무료 (광고) 게임인데 볼륨이 적은게 아쉽다. 총 16스테이지 밖에 없다. 다행히 광고가 잦지 않아서 불편하진 않았다.


   참고로 캐릭터 업그레이드 요소가 존재 한다. 위 스크린샷에서 보듯이 코인이 엄청 많이 쌓여있는데 벌기가 쉬워서 업그레이드도 쉽다. 묘하게 있을건 다 있다.


   그저 모양새가 허접해서 그렇지, 짧고 간편하게 즐길 게임을 찾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개인적으로 조금 어려웠으면 재밌었을텐데 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