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활성화까지

2016. 12. 23. 06:05
favorites
bookmark

     이전 글인 블로그 활성화 후에 티스토리로 옮긴 두 가지 목적 중 하나인 애드센스 활성화를 하려했다.


     은근히 짜증나게 하는게 첫 거절 후 3일을 대기하라는 문구만 2주내내 봤다. 그래서 특단의 대책으로 유튜브를 연동한 티스토리 애드센스 활성화로 방향을 변경했는데 필자의 경우는 됐으나 다른 분들에게도 될지는 모르겠다. 개인적인 추측으로는 그냥 망할 봇의 복불복 아니면 최소한의 조건은 존재한다는 것이다.






     애드센스 활성화까지 최소 하루 혹은 이틀 걸린다기에 글을 복사하기 전에 미리 애드센스 활성화를 시켜놓고 글을 복사했다. 다 옮기고 나서 다른 활동을 해볼까 하다가 메일이 온 것을 보고 확인해보니 애드센스 메일 관련 답변이 와있었다는게...

     아이러니하게도 1시간 만에 처리가 되서 컨텐츠 불충분으로 퇴짜를 맞았다는 것. 당연히 아직 게시글을 공개하지 않고 계속 나머지를 복사 중이어서 하나도 없으니 퇴짜를 맞았다. 누가 하루 이상 걸린다고 했는지;; 어찌되든 지금이라도 다 해놨으니 '다시 신청을 하자'는 생각에 재신청을 했다.



     문제는 답장이 없다. 이 망할 애드센스가 2주 내내 아무런 반응이 없다는 것이다.



     물론 그 사이에 다른 해결방법이 없는지 찾아봤지만 터무니 없이 기다리는 수 밖에 없다는 글이 대다수. 그래서 필자 블로그에 문제가 있나 싶어 찾아봤다.


     대표적으로 애드센스 1차통과를 위한 글들에 대해 블로그 마다 여러가지 사항들을 나열 해놨던데 거기에 따른 점들이



- 최소 글로만 천 자 혹은 2~3천자 이상을 적어라.


- 동영상 및 사진은 최대한 적게, 되도록이면 없는게 좋다.


- '포스팅 수량은 상관 없다 혹은 30개 이상 필요하다' 로 둘 중 하나.


- 글이 없는 카테고리는 삭제하고 최대한 줄여라.


- 공백을 최대한 줄여라.



     개인적으로 저 사항들을 다 지키기엔 귀찮아서 그냥 내 스타일대로 고수하면서 다른 방법을 계속 찾아보았다.



http://goodrest.tistory.com/entry/%EC%95%A0%EB%93%9C%EC%84%BC%EC%8A%A4-%EC%89%BD%EA%B2%8C-%EC%8A%B9%EC%9D%B8%EB%B0%9B%EA%B8%B0-%ED%98%B8%EC%8A%A4%ED%8A%B8-%EA%B3%84%EC%A0%95Youtube-hosted-account



     우연찮게도 위의 링크인 다른 계정으로 유튜브 동영상을 하나 올려서 사이트를 연동해서 해결할 수 있다는 글을 딱 하나 봤는데 그 외엔 아무리 찾아봐도 다른 방법이 없었다. 기다리는 내내 애드센스 도움말에 취소 할 수 있게 제안을 해봤는데 답변도 없고.. 구글이 갑인 상황이라 어쩔 수 없는거지만 최소한의 장치도 없다는게 답답했다.


     하는 수 없이 다른 계정을 만들어서 하려고 했는데 그게 또 귀찮아서, 혹시나 기존 계정 (에 있는 동영상도 많이 있어서) 으로도 가능하지 않을까 해서 해봤는데 아.. 안된다. 역시 말을 잘 들어야 되.

     이게 유튜브로 활성화를 하니까 블로그 애드센스를 등록해놓은 사이트가 자동으로 연계된다. 직감적으로 이건 안되겠구나 하는걸 느꼈다.




     그런데 웃기게도 1차만 계속되던 절차가 2차 승인도 없이 3일 후에 그냥 메일로 활성화가 됐다고 왔다. 2차 승인이 없었던건 아마 뜨지도 않는 광고 칸만 계속 미리 띄워놔서 그런 것으로 추측되며 1차는 단순히 빌어먹을 봇이 먹통이었거나 혹은 먹통상태에서 재갱신

 되었더나 또는 고객센터에 나온대로 몇 주 걸린거였던가 ...


     결과론적으로 21일날 기준 포스팅이 총 35개 (사이트맵 포함) 로 통과되었다.

     위에 있는 총 5개의 사항들 중에 글자 천 개 이상은 잘 모르겠다.



     최소로 적은 것 중에는 (사이트맵 제외) 공백포함 839자, 미포함 605자 인걸로 사진이 6개 들어가 있다.

     http://coverqm.tistory.com/21



     물론 이게 유튜브를 통해서 된 거 일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는데 거기에 따른 점은 기존계정이 아닌 다른계정으로 하라고 했으므로 유튜브에 따른 활성화는 아닌 것으로 추측된다. 단순히 봇의 먹통이 아닐까 .....


     그렇다면 저 5개의 사항 중에 2가지는 맞는 것 같아 보인다. 개인적인 내 추측은 이렇다.



- 글자 수는 500자 이상이면 될 것 같아 보인다. (그래도 필자의 글 대다수가 천 자 가량은 된다)


- 사진의 개수 제한은 모르겠으나 35개의 글 중 한 개의 글에 사진이 15장 들어가 있어도 딱히 문제는 없었다. 사진 제한은 없지 않을까? (함정인건 글이 4천자, 보통 글 천 자에 사진 7~9장)


- 포스팅 수량이 2~30개 이상 필요할지도, 10개 이하인데도 통과된 것들은 블로그를 여러 개 운영한 사람이 한 것일수도 있다. 아님말고.


- 4개의 카테고리에 한개의 카테고리가 글이 딱 하나 (사이트맵) 있었는데 어찌되든 글은 무조건 들어가 있어야 할 것 같다.


- 공백 무시.





     애드센스 활성화까지 대략 17일 가량 걸렸다. 혹시나 모를, 헤메는 사람들을 위해 최대한 도움이 되지 않을까랑 한탄 아닌 한탄을 조금 쓰고 마무리를 한다.


     만약 내 추측이 맞다면 최소한의 조건충족 요건은 존재하는 것으로 보인다. 워낙 이야기가 분분한지라 확신까지는 못하겠으며 참조만 하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