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ns.io : 25인 난투장

2017. 11. 5. 22:07
favorites
bookmark


   갑작스레 급상승 하더니 결국 플레이스토어 액션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했다. 이 게임은 칼 또는 몽둥이 등을 휘둘러 상대방을 죽이는 간단한 규칙이다.


   아케이드 액션 캐주얼로 직관적이고 단순하다. 살아남으면서 상대방을 상대로 이기거나 슬라임을 잡아 1위를 차지하면서 점수를 계속 높여나가야 하기 때문에 실력이 필요하다.



   약 25명 안에 조그마한 공간에서 끊임없이 오랫동안 살아남는다. 하지만 계속 적들이 부활하기 때문에 항상 긴장을 놓을 수 없다. 아차하면 끝인거다.


   그래도 오래 살아남기 위한 유리한 고지가 있는 점은, 점수가 높으면 높을 수록 무기가 길어진다. 한마디로 저렙(점수가 낮은 사람)을 이점으로 리치(거리)가 길어져서 조금이나마 수월하다. 다만 이것도 2500점 전후로 더 이상 늘어나지 않기때문에 완전 유리한 것은 아니다.


더욱이 이 게임은 대시가 가능하기 때문에 리치를 극복가능한 수단도 된다. 대시를 하고 바로 뒤치기가 가능하다. 참조로 대시 하는 동안 칼 휘두르는 반경 안에 있어도 무적이다.



   땅은 그렇게 넓지도 좁지도 않다. 25명의 인원에 적당한 크기. 그렇기 때문에 구석에서 버티는 플레이도 종종 있거나 슬라임 (맞으면 느려진다) 으로 점수를 올리는 종류 등 플레이스타일이 은근히 있다.


그러나 이런 방법은 너무 제한적이고 한계가 있다. 결국 실력 게임이기 때문에 잘 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겐 힘들지도. 다행히(=아쉽게도) 상대가 컴퓨터라서 꾸준히 하다보면 학살하는 재미가 찾아 올 것이다.



   이와 같이 재미를 덧받혀 주는 수집요소인 스킨이 있는데 도전과제를 대신한다. 공유하면 스킨을 주거나 5킬 연속 또는 점수 달성에 따라 스킨을 해금할 수 있다.


   아케이드이기 때문에 그리고 타인과의 싸움에서 버티면서 살아남는 것이라 더 아쉬움이 크다. 또한 쉽사리 한눈 팔 수 없어서 더 몰입도가 뛰어났다. 다만 스킨 또는 목표를 달성하고 나면 그 다음으로 심심한게 따로 없다.



   무료 게임이다. 만약 사람과의 대결이었으면 더 짜릿하고 스트레스 받지 않았을까?


   AI 설정 상 이점이나 플레이 요령이 있다. 뒤를 잡으면 AI가 뒤를 잘 안돌아본다. 도망치거나 완만하게 돌기 때문에 상대하기가 쉽다. 플레이어가 상대적으로 유리해서 잡는 재미를 느끼게 해준다. 


   마찬가지로 사람과의 대결이 아니라서 컴퓨터의 대응이 간혹 느리거나 멍청한 경우가 있다. 그리고 대시를 응용한 플레이가 없기 때문에 철저히 리치 싸움만 존재해서 변수가 많이 없다.


   이 게임은 스트레스를 유발하거나 또는 스트레스를 풀거나 ...